카테고리 없음

저스틴 비버, 4년 만에 정규 7집 'SWAG' 전격 발매…'남편이자 아버지' 삶 담아내

파이브틸 2025. 7. 27. 08:20
반응형

저스틴 비버, 4년 만에 정규 7집 'SWAG' 전격 발매…'남편이자 아버지' 삶 담아내

2025년 7월 11일 오후 1시 기습 공개, 빌보드 및 인스타그램 예고로 기대감 최고조


이미지=바이럴 팝컬처 인스타그램



세계적인 팝스타 저스틴 비버가 지난 2025년 7월 11일 오후 1시(한국시간), 새 정규 앨범 'SWAG'을 깜짝 발매하며 4년 만에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이번 앨범은 대대적인 프로모션 없이 빌보드 광고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기습적으로 공개되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비버는 이번 앨범에 아티스트로서의 성숙함은 물론, 남편이자 아버지로서의 삶에서 얻은 깊은 영감을 담아내 음악적 변화를 예고했다.

저스틴 비버의 정규 7집 'SWAG'은 지난 2021년 발매된 'Justice' 이후 약 4년 만의 신보로, 팬들의 오랜 기다림을 해소시켜 주었다. 앨범은 총 21개 트랙으로 구성되어 사실상 더블 앨범에 가까운 방대한 분량을 자랑한다. 비버는 이번 앨범의 총괄 프로듀싱까지 직접 맡아, 그의 음악적 역량과 진정성을 아낌없이 보여주고 있다.

앨범 발매 전, 로스앤젤레스와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등지에서 'SWAG'이라는 문구가 담긴 의문의 빌보드 광고가 포착되며 신보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이와 함께 비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앨범 발매를 암시하는 게시물과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팬들의 기대를 최고조로 끌어올린 바 있다.

이번 'SWAG' 앨범은 저스틴 비버의 개인적인 삶의 변화가 음악에 깊이 반영되었다는 점에서 특히 주목할 만하다. 지난해 첫 아이를 품에 안으며 남편이자 아버지로서 새로운 삶을 시작한 그는, 이번 앨범을 통해 가족에 대한 사랑과 책임감, 그리고 한층 성숙해진 내면의 모습을 솔직하게 드러냈다.

이는 앨범명 'SWAG'이 과거 그의 10대 시절의 '힙하고 자신감 넘치는' 의미를 넘어, 2025년의 그에게는 '새롭고 안정된 삶'을 의미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앨범에는 그의 결혼 생활과 육아 경험에서 영감을 얻은 개인적인 메시지들이 다수 담겨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WAG'은 힙합과 R&B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곡들로 채워졌다. 타이틀곡 'DAISIES'는 힙합풍의 앨범명과는 대비되는 기타 사운드 위주의 팝 음악으로, 비버의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준다. 이 외에도 건나(Gunna), 섹시 레드(Sexyy Red), 캐시 코베인(Cash Cobain), 디종(Dijon), 릴 비(Lil B), 마빈 위넌스(Marvin Winans)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으로 참여하여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SZA의 앨범 프로듀싱으로 유명한 카터 랭(Carter Lang)과 딜런 위긴스(Dylan Wiggins) 등 실력파 프로듀서들이 대거 참여하여 'SWAG'의 사운드 퀄리티를 한층 끌어올렸다.

저스틴 비버는 지난 2023년 오랜 매니저인 스쿠터 브라운과의 결별, 그리고 2022년 12월 자신의 음원 카탈로그를 매각하는 등 커리어에 큰 변화를 겪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발표된 이번 'SWAG' 앨범은 비버가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했음을 시사한다. 대형 프로모션 없이 갑작스럽게 발매된 방식 또한 과거의 방식에서 벗어나, 오로지 음악 자체로 팬들과 소통하고자 하는 그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풀이된다.

유니버설뮤직 관계자는 "저스틴 비버는 이번 앨범을 통해 아티스트로서 더욱 깊어진 음악 세계를 선보였다"며, "남편이자 아버지로서의 삶에서 얻은 진솔한 이야기들이 팬들에게 깊은 공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앨범이 공개된 후, 각종 음원 차트에서는 'SWAG'의 수록곡들이 상위권에 랭크되며 저스틴 비버의 변함없는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팬들은 비버가 직접 총괄 프로듀싱을 맡아 그의 개성이 앨범 전반에 걸쳐 고스란히 담겼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내리고 있다.

일부 평론가들은 "저스틴 비버는 이번 앨범을 통해 팝 아이콘으로서의 존재감을 재확인시켰다"며, "개인적인 삶의 변화를 음악으로 승화시키는 그의 능력은 여전히 뛰어나다"고 극찬했다. 특히 앨범에 담긴 21곡의 트랙들이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면서도 하나의 유기적인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SWAG' 앨범 발매는 저스틴 비버가... 더보기

반응형